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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 광고는 카울리 'FSN'
    카테고리 없음 2022. 10. 22. 20:39

    2022/10/22 FSN 주가

    요약

    FSN은 모바일 광고, 마케팅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회사이다. 특히 '카울리(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를 통한 온라인 광고대행사 및 미디어렙사와의 제휴를 통해 100%에 가까운 광고구좌 판매율을 지속 유지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미디어커머스 사업 및 O2O 사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협력해 새로운 음악 플랫폼을 발표했다는 소식에 FSN의 주가가 강세다.  FSN의 아시아 자회사인 비헤이브글로벌이 틱톡의 1급 공식 마케팅 대행사 지위를 확보한 사실이 알려지며 매수세가 몰리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플립4를 홍보하기 위해 틱톡커들이 갤럭시Z 플립4의 플렉스캠(flexcam) 기능을 이용해 자신만의 뮤직비디오를 만들고 공유하도록 권장할 예정이다.

     

    회사의 법적·상업적 명칭

    회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에프에스엔 이라고 하고, 약칭으로는 주식회사 FSN, 영문으로는 FSN Co., Ltd.라 표기합니다.

    설립일자

    회사는 2007년 06월 22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사업의 개요

    종합 디지털마케팅 그룹으로서 마케팅 모든 분야에 대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Tech, D2C 커머스, Global 영역에 이르기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핵심 경쟁력인 통합 마케팅 서비스는 광고주가 필요로하는 광고 전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마케팅 전략, 크리에이티브, 미디어플래닝/바잉, 퍼포먼스마케팅, 브랜딩 및 SNS 마케팅 등의 서비스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다수의 국내외 광고제에서 수상하였고,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당사는 AD-Tech, Platform 구축 및 운영, 블록체인 부문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카울리'는 수많은 데이터와 고객 타깃팅 기법 등을 기반으로 모바일 애드네트워크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1세대 플랫폼 기업인 '이모션글로벌'은 다양한 클라이언트에게 맞춤형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현재 블록체인 전문 연구소 '핑거랩스'를 중심으로 NFT와 DeFi 등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 시장을 확대하였습니다. 주요 아시아 국가의 현지 선도 기업의 인수 및 합작 법인설립 등을 통해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총 6개국에 진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및 테크 솔루션, 디지털매체 운영 등의 디지털 광고 Total service를 제공할 수 있는 아시아 디지털마케팅 허브를 구축하였습니다.
     당사는 이와 같은 뛰어난 마케팅 역량 및 Tech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9년에 D2C 커머스 분야에도 진출하였습니다. 기존의 미디어커머스와 차별화된 마케팅 기반 브랜드 엑셀러레이팅 모델을 도입하여 링티, 디닥넥 등 다양한 브랜드의 세일즈 부스팅을 성공하였고, 현재 당사의 핵심 사업 축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사업 구분

    사업 부문주요 사업주요회사

    MARKETING 디지털 광고 제작 및 대행 ㈜애드쿠아인터렉티브, ㈜그룹아이디디, ㈜마더브레인, ㈜넥스트미디어그룹, ㈜레코벨
    TECH AD-TECH (DSP, SSP, AD NETWORK 등),
    플랫폼 구축 및 운영,
    블록체인(DEX, NFT 등)
    카울리
    ㈜이모션글로벌, ㈜퓨쳐다임
    ㈜핸드스튜디오, ㈜핑거버스,
    FINGER LABS GLOBAL PTE. LTD. 
    COMMERCE D2C커머스, 브랜드 엑셀러레이팅 ㈜부스터즈, 에어리프㈜,
    ㈜링티, ㈜플랜비바이오,
    ㈜대다모닷컴
    GLOBAL 해외 디지털 광고 제작 및 대행,
    AD-TECH
    FSN Asia Private Limited,
    ADMAX, BEHAVE GLOBAL,

    Clever Group, CAULY Taiwan,
    Computerlogy, YDM Thailand,
    SIX Network

     

    (1) MARKETING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전 산업에 걸쳐 빠른 속도로 디지털 전환이 이뤄지는 가운데, 마케팅 시장 역시 지속적으로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1년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전체 광고비 약 16조 5천억 원 중 약 56%인 9조 3천억 원이 온라인 광고비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광고주들은 온라인 광고에 집중하고 있으며, 온라인 광고 대행사들 역시 지속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당사는 디지털 마케팅 그룹으로, 독립 대행사 기준 광고 취급액 국내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현황을 분석하고, 광고 기획, 광고 집행 및 성과 관리, 콘텐츠 제작, 광고 분석 솔루션 제공 등 디지털 마케팅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표 계열사로는 애드쿠아인터렉티브, 마더브레인, 그룹아이디디 등이 있으며, 국내외 1,300여 개의 광고주 및 3년 연속 30회 이상의 수상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당사는 지속적으로 시장 변화와 광고주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선진화된 광고 기법, 새로운 매체 환경 등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2) TECH
     사업의 내용에 따라 3개(AD-TECH, PLATFORM, BLOCKCHAIN)의 사업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① AD-TECH

    디지털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들이 다양해지면서 DA(디스플레이 광고), SA(검색광고), 리타깃팅(Re-Targeting) 광고 등 그 형태 또한 계속 변화하고 있습니다. 

    광고의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 역시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단순 클릭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어떤 광고를 통해 유입되고, 매출에도 실제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가늠하는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성과측정 방식에 고도화된 기술을 접목시킨 “애드테크”(AD-TECH)가 광고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애드테크 기술은 광고의 효율을 높이고, 사용자 행태 분석을 통해 적합한 광고 타깃을 선정하는 등 광고주의 목적 달성을 위한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하며,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국내 최초 모바일 광고 플랫폼 “카울리”를 통해 최적의 광고 효율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카울리”는 수많은 광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타깃팅 기법, 어뷰징 필터링 등 고유의 기술력을 활용하여 국내 100대 기업 포함, 다양한 분야의 빅브랜드 광고주를 통해 월 200여 개의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② PLATFORM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약 193조 원으로 직전 연도 약 159조 원 대비 21% 늘었습니다. 이와 같이 비대면 거래가 늘면서 대부분의 업계도 자사몰, 자사앱에 기반한 디지털 전환을 통해 충성고객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팬데믹 영향으로 비대면 서비스 등이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앱, 웹 서비스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국내 No.1 플랫폼 구축 및 운영 기업으로서 UX/CX 컨설팅, UI/GUI 디자인, Total Management 등 앱, 웹 구축부터 운영에 이르는 플랫폼 테크 전 분야에 걸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외 대기업들과 협업한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③ BLOCKCHAIN

    2018년 창작자 저작권과 보상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SIX Network”를 론칭하고, 암호화폐 식스(SIX) ICO를 완료하였습니다. 이는 아시아 최초로 창작자들의 디지털 저작권을 보호하고, 디지털 콘텐츠의 효율적인 거래와 공정한 보상체계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ICO 프로젝트입니다. 이후 2년간 식스월렛, NFT 관련 기술인 이미지 저작권 보호 앱 “SNAP”을 출시하는 등 백서(White Paper)의 모든 개발 계획을 완료하였습니다. 현재 Defi, NFT 등 블록체인과 관련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탈중앙화거래소(DEX) 디피닉스(Definix)는 국내 상장사 최초의 DEX 플랫폼이며, 국내 뿐만 아니라 태국 등 해외 시장에서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제도권 금융기관 및 퀀트 알고리즘 전문가들과 함께 협업하여 다양한 크립토 투자 상품 출시를 준비하는 등 디파이 생태계 확장 및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ICO단계때부터 다양한 NFT 관련 기술을 꾸준히 개발 및 상용화 해왔던 당사는 엔터테인먼트 IP를 활용한 PFP NFT 프로젝트 ‘선미야클럽’ 론칭을 시작으로 커머스, 유통, 게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IP를 활용하여 NFT 사업을 확장하며, 관련 생태계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3) COMMERCE

    당사는 광고, 마케팅의 경쟁력을 브랜드, 커머스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수익 쉐어형 D2C커머스 협력 사업 모델 "부스터즈"를 론칭하여 브랜드 전략 수립부터 광고 최적화까지 파트너의 Sales Boosting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분보충음료 제조 및 판매 기업 “(주)링티”, 바른자세용품 ‘띠라렉 디닥넥’ 판매 기업 “에어리프㈜”, 탈모케어용품 제조 판매 기업 “㈜플랜비바이오”등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과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동반 성장한 많은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NO.1 탈모인 O2O 플랫폼 운영기업 '대다모닷컴'을 인수하며 기존의 Sales Boosting 영역을 제품 뿐 아니라 플랫폼 서비스까지 확장하였습니다. 

     

    (4) GLOBAL
     동남아시아 시장 경제는 매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중 디지털 광고시장은 국내 대비 25배 이상 큰 시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성장률보다도 훨씬 앞서고 있습니다. 당사는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총 6개 해외 국가 내 6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하며 국가별 디지털 마케팅 선도 사업자로서 로컬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글, 페이스북, 알리바바, 틱톡, 웨이보, 티몰 등 주요 공식 대행 파트너사와 함께 아시아 디지털 마케팅 허브 구축하여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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